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수강/합격후기

시사人들의 생생한 수강후기!

수강후기 > 수강/합격후기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도쿄이과대학 공업화학과, 리츠메이칸대학 생명의과학과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시사 일본어학원 신촌캠퍼스에서 일본어, 수학을 공부하고 올해 도쿄이과대 공업화학과, 리츠메이칸대학 생명의과학과에 합격한 양민재입니다.

강의실 벽에 붙어있는 합격후기를 제가 직접 쓰고있네요ㅎㅎ

 

성적은

6월

일본어 353 기술 45 수학 110 물리 ​38​ ​화학 56

 

11월

일본어 346 기술 45 수학 123 물리 61 화학 67

 

일본 유학을 준비하기 시작한게 2018년 11월 JLPT N2를 시작하면서 였습니다.

김숙경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11,12월 N2수업을 듣고 1월부터 EJU일본어 300반에서 송상훈 선생님께 일본어를 배웠습니다.

300반 수업에선 한자에 익숙해지고, 느리지만 정확하게 문장을 해석하는 능력을 길렀던 것 같습니다.

300반에서 두달정도 공부하고 400반으로 올라갔습니다

하루는 독해, 하루는 청해를 한 300반과 다르게 400반은 하루수업동안 독해와 청해를 했습니다.

따라서 수업 템포가 처음 올라왔을때는 정말 빨랐습니다

 

수업 초반에는 20개의 한자단어의 요미카타, 단어를 응용한 문장등을 배웁니다.

선생님께서 부가적으로 알려주시는 단어들도 많고, 실제로 시험에 나온 단어가 많았기에 매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단어가 끝나면 조금 쉬었다가 독해로 넘어갑니다.

독해는 17분가량에 10문제를 푼 다음 채점하고, 틀린문제를 질문하는 방식입니다.

모든 문제를 다 설명해주는 300반과의 차이점이네요

처음 올라와서 10문제를 17분안에 푸는게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꼭 한,두문제 남기고 시간이 끝나버려서 조마조마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익숙해 져서

17분동안 10문제 풀고 시간이 남았습니다ㅋㅋ

독해가 끝난다음 청해문제 10문제를 풉니다. 청해문제 역시 10문제 풀고 채점한 다음 틀린 문제를 질문하는 방식입니다.

 

300반은 한달에 한번 모의고사를 보는데 400,탑클럽은 한달에 두번 모의고사를 봅니다.

그 성적은 벽에 성적순으로 나열되서 붙게됩니다.

순위를 보면서 더 공부를 해야겠다고 스스로 동기부여를 하게 된것 같습니다.

주종관 선생님이 EJU시험을 보시기 때문에 일본어 시험이 끝나고 바로 피드백을 받을수 있었던것이 저에게는 매우 좋았습니다.

 

수학은 신촌캠퍼스의 테라모토 선생님에게 배웠습니다.

매 수업시간마다 프린트를 주시고, 그 프린트를 푸는 방식입니다. 물론 원한다면 아오챠트같이 교제를 사서 푸는것도 좋습니다.

어떤 질문이 와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질문과 연관된 자료도 주셔서 하나를 알러가서 세개 네개를 알고 공부를 계속 할수 있었습니다.

시험 10주 전에는 과거 출제되었던 기출문제들을 각 주마다 나눠주시고, 푼 다음 질문을 하는 수업을 진행하셨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에 질문을 해도 받아주셔서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과학은 강남캠퍼스에서 김형욱 선생님에게 배웠습니다.

제가 써놓은 합격후기가 있는데 대충 요약하자면

 

물리는 개념을 공부하고, 문제에 때려넣는 식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물리는 정말 많이 푸는 것 밖에 답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문제 유형이 대부분 비슷하기 때문에(가끔씩 듣도보도 못한 유형이 나오기도 합니다) 문제를 많이 풀면서 익숙해지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화학은 이론,무기,유기 세 파트로 나눠지는데, 이론화학의 경우는 물리와 같이 문제를 많이 푸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계산하는 문제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문제 유형도 대개 비슷합니다. 무기화학, 유기화학의 경우는 그냥 외우는 것 밖에 답이 없습니다.

문제가 내용을 아는지 물어보는 내용이 대부분 이기때문에(침전이 일어나는 결합, 유기화학 관능기 등) 외우는게 제일 좋습니다.

 

 지망이유서는 테라모토 선생님에게 지도를 받았습니다

지망이유서는 처음에 제가 쓰고싶은대로 쓰고, 선생님과 함께 내용을 다듬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현장에서 바로 첨삭을 해주시고, 첨삭내용에 대한 설명도 해주시기때문에 이해도 더 잘 갔습니다.

 

 면접수업은 신촌과 강남 두 캠퍼스에서 지도를 받았습니다.

신촌에서는 테라모토 선생님과 리츠메이칸대학 면접을 준비했고, 강남에서는 도쿄이과대학 면접을 준비했습니다.

테라모토 선생님이 일본분이시고, 나이도 있으셔서 실제 면접관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ㅋㅋ

처음 수업때는 질문에 대한 대답에 대해서 생각하고, 실제로 대답해보는 방식으로 진행하다가 면접이 다가오면 실전 형식으로 입실부터 퇴실까지 직접 해보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강남​에서는 구두시문도 함께 했기때문에 문제를 풀고 그 문제에 대해서 앞에 나와서 설명하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리츠메이칸 대학 면접때 갑작스럽게 구두시문을 한다고 해서 놀랐는데 강남에서 공부했던게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면접에서는

1.왜 이 학과를 지원했나

2.그건 다른학교에서도 가능한데 왜 이 학교에 지원했나

3.일본어 공부는 어떻게 했나

4.지원한 다른 학교는 있는가

(5.구두시문)

1~4는 기본적으로 물어보는 것 같습니다.

 

영어는 미리 해놓으세요

무조건 미리 해놔야 뒤에가서 마음 편하게 공부할수 있습니다.

저는 토익 730점 딴 다음 영어에는 손을 떼고 EJU를공부 했습니다

 

글을 마치면서 

시사 일본어학원의 선생님들이 계셔서 제가 도쿄이과대학, 리츠메이칸 같은 좋은 학교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이 글을 보신다면 당신도 일본에서 대학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합격 후기를 보면서 동기부여도 했고, 저도 붙은 다음에 쓰고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세상에 해서 안될 건 없는 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저를 가르쳐 주신 김숙경 선생님,송상훈 선생님,주종관 선생님,이윤서 선생님, 테라모토 선생님, 김형욱 선생님 감사합니다!

여러분도 21년에 일본에서 봐요!

전체 댓글 (0)
수강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