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수강/합격후기

시사人들의 생생한 수강후기!

수강후기 > 수강/합격후기
수강후기 뷰

프로필사진

우선희 선생님 수업 듣고 합격했습니다.

우선희 선생님을 처음 알게 된 것은 작년에 다른 수업을 들을때 바로 옆 반에서 n2 수업을 하고 계셨습니다.

그 당시 우선희 선생님은 무섭고, 엄격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올해 n2 수업을 듣기 위해서 시험반을 고민하고 있을때 가능한 우선희 선생님 수업은 피해보자 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왜냐면, 나이가 들어서 시험 공부를 준비하다보니, 수업을 따라갈 자신도 없었고, 단어를 외우는 것도, 문법을 외우는 것도 자신이 없었거든요.

하지만, 주변에 아는 동생이 우선희 선생님 수업이 정말 좋다고 추천을 해줘서, 마음을 바꾸고 이왕하는것 제대로 배워보자 라는 마음에

우선희 선생님 수업을 주말반으로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수업을 들으면 들을수록 제가 갖고 있던 우선희 선생님의 이미지와 너무 달랐습니다.

학생 한명한명한테 신경을 써주시고, 먼저.. 학생이 뭐가 부족한지... 무엇을 보충해야하는지 항상 체크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일을 좋아하시는 선생님의 에너지가 정말 멋지셨어요.

자료를 놓고 오는 것, 지각을 하는 것, 공부를 잘 안하는 것에 대해서는 엄청 무섭고, 엄격하셨지만, 그외에는 정말 상냥한 선생님입니다.

 

저는 3월부터 주말반을 신청했는데... 평일반과 마찬가지로 주말반 역시 많은 진도가 나가있었습니다. 

선생님은 기존 학생들의 진도를 우선으로 하고 새로 들어온 학생들이 잘 따라올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수업은 보통 5분에서 10분 가량 단어시험을 본 후, 그 단어들을 설명하면서, 파생되는 단어들, 모습이 비슷해서 착각할 수 있는 한자들의 차이점을 일일이 설명해주십니다.

그래서 단어 설명을 다 듣고 나면 어마어마한 량의 단어공부를 했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그리고 문법은 n2에서 배워야 하는 것은 자체교제를 통해서 일정량의 진도를 나가고,

또 문제를 풀면서 알고 있는 문법이 어떻게 시험문제에 나오는지도 확인하면서, 문법을 처음부터 배우지 못했던 학생들을 위해서 문법 설명을 다시 해주십니다.

문제를 풀기 위한 스킬도 잘 알려주셨지만 그 보다 문법과 단어가 어떠한 상황에서 써야하는지.. 독학으로 하면 쉽게 놓칠수 있는 부분을

선생님의 경험과 함께 설명을 해주셔서 쉽게 이해가 되고, 또 재미도 있어서 그 부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독해는 학생들이 각자 풀고, 전체적인 해석과 함께 왜 답인지, 다른 지문은 답이 될수없는지에 대한 설명을 일일이 해주십니다.

청해는.. 갑자기 실력이 늘어나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일정량을 매번 공부하라고 말씀을 해주시고, 수업때는 항상 1.2배속으로 들려주십니다.

청해가 약한 저한테는 1.2배는 힘들었지만, 시험때는 그것 보다 더 빠르게 느껴져서.. 미리미리 그 속도에 익숙해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주말반의 아쉬움 점은 항상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수업시간 마다 선생님께서 한시간만 더 있었으면... 말씀하실 정도였거든요..(결국에는 6월 주말반은 5시간으로 늘리기도 했구요..)

 

그래서 5월부터는 평일반으로 옮겨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주말반도 항상 알차게 수업을 해주셨지만 저한테는 수업시간이 많은 평일반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부는 매일, 일정량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을 느꼈구요..

6월에는 정말 다양한 문제를 풀어가면서 문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독해... 시간을 정해주시고, 그 안에 독해를 풀수 있도록...  

시간에 흔들리지 않고, 옆사람의 문제 푸는 속도에 흔들리지 않으며 문제를 풀수 있는 힘을 키워주신 점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정말 선생님이 중요하다고 하는 것은 전부 시험에 나왔습니다...

 

제가 시험을 준비하면서 가장 후회했던 것은 선생님 수업을 1월부터 평일반으로 들어가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래서 시험이 끝나고 나서 배우지 못했던 부분을 정리하고 싶은 마음에 2달을 더 배웠는데, 군데군데 비었던 부분이 비로소 꽉찬 느낌.... 정말 저한테는 알차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선생님 수업을 안들은지 며칠 안 지났는데도 벌써 선생님 수업이 그립습니다.. ㅠㅠ

 

n2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꼭!!!!! 일찍 시작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전체 댓글 (0)
수강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