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합격후기

강남

선생님의 한마디


 

 

어서 옵셔어~ 

저는 여러분의 친구 아키라!

강사사진

강경희 선생님 akira0410@hanmail.net

합격후기 뷰

프로필사진

강남JLPT N2-종합반(월수금)13회
N3없이 바로 N2 한 번에 합격하기까지!!!

 

안녕하세요!

먼저 후기를 읽기전 참고로, 제가 N2시험을 보기 전 제 일본어 실력은...

중고등학교 때 애니메이션 들으며 청해가 조금 되는(??) 상황이었고, 히라가나 가타카나 알고, 문법 딱 한 번 간단히나마 정리한 상태였습니다.

원래대로라면 N3부터 시작하는 게 맞지만, 조금 무리하더라도 N2에 도전하고 싶어서 강남캠퍼스 아키라 쌤의 N2반을 10월 11월 12월 첫주까지 이렇게 들으면서 시작한 것 같습니다.

사실상 시험을 두달? 남기고 들어왔는데 갑자기 엄청난 양의 어휘와, 한자와 독해와 문법이 쏟아지며 저는 사실 멘붕에 빠졌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혼자가 아니라 아키라 쌤의 수업과 프린트가 엄청난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아키라 쌤의 수업이 저와 같은 N2 비기너에게 추천합니다.

 

1. 매번 단어 시험을 보면 어휘를 안 외울 수 없고, 장단음 어휘를 정확히 외울 수 있다.

처음 시험 볼 땐 시험지에 비가 내리고 안 외우면 아키라 쌤께서 지나가면서 외우라는 압박을 은근히 주십니다 ㅋㅋㅋ

또한 장단음의 발음을 정확히 발음해주셔서 외우는데 정확하게!!! 또 뜻이 여러 개인 경우 중요한 뜻을 정리해주시며 짚어주시므로 매우 효과적입니다.

 

2. 독해를 잴 땐 시간을 재는 연습, 청해 문제의 팁 등 각종 시험 꿀팁을 주십니다!!

독해를 풀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문제별 스킬, 청해 시험의 스킬 등을 설명해주시며 시간 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독해를 할 때 문법, 문형 등 칠판 필기를 정리해주시고 이걸로 노트를 만들라 하십니다. 노트도 검사를 맡으라고 하시는데(저는 검사까진 안했지만...ㅎㅎ)

이 때 만든 노트가 시험 일주일 전 정말 큰 효과를 보았습니다!!! 저는 문법책이 따로 없이 나중에 시험날도 갖고가서 이 필기만 계속 보았습니다!!

 

3. 수업시간에 하는 실전 모의고사 연습

아키라 쌤 수업시간에는 문제를 실전처럼 모의고사연습을 합니다.

이 모의고사 연습의 반복과 유형 반복이 실전에서 뭔가 익숙하다.. 라고 느끼게 해주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4. 점수를 통해 어디서 점수를 딸지 전략을 짜주십니다.

저의 경우에는 학원에서 실시한 모의고사로는 독해와 청해가 반타작 조금 넘었었고

수업시간 실전 모의고사 연습에서는 독해 점수는 반 평균?, 청해는 평균보다 조금 위, 언어지식은....간당간당 이었습니다.ㅠㅠ

언어지식의 경우 제 점수대에 해당하는 사람은 ~~~게 하는 게 좋겠다. 조금 더 어느 파트를 공부를 해야한다.

몇 번 부터 몇번대까진 점수 배점이 높으니 이쪽은 시간을 투자해서 더 많이 읽고, 점수는 독해에서 많이 커버해라 라고 말씀을 해주셔서

저는 어휘도 외웠지만 어휘보다 문법을 더 신경썼고, 문법보단 독해에 시간 투자를 많이했습니다!! 

청해는 점수가 나오는 편이어서... 학원에서 배운 스킬 적용 연습 정도만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나온 점수가 156점

언어지식 39, 독해 57, 청해 60 이 나왔습니다.

 

저에게 두달이라는 짧은시간 사이에...

특히 독해와 언어지식에서 과락이 나오지 않고 합격할 수 있었던건

분명 아키라 쌤의 점수 투자를 하는 전략, 어휘 시험, 독해 스킬 등 없이는 불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N3를 할 지 N2를 할 지 고민하고 있는 과거의 저와 같은 사람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보고 그런 누군가에게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1)
서영상 이케도 제대로 합격후기를 올려주다니... 점수가 대박이구만여... ㅋ 나도 기분이 좋네여 독해도 만점 맞을뻔했다 핫 ~ 합격 축하하구여 담에 또 봐여 새해 복많이 받읍시다 - 아키라
강경희 2017.01.2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