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강사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는 시사일본어학원의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강사 > 합격후기

선생님의 한마디

걱정은 버리고 자격증은 꼭 잡고~~~

 

강사사진

경정윤 선생님 totoro2278@naver.com

합격후기 뷰

프로필사진

종로JLPT N2-종합반(매일반-21회)
경정윤 선생님 jlpt n2 합격후기 입니다.

전 1,2월에는 회화반이랑 세컨드스텝을 듣고 3월부터 본격적으로 n2반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3월부터 6월까지의 구체적인 경험을 이야기 하자면

3,4월은 단어외우고 문법외우고 기초를 닦다보면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5월에는 이제좀 실력이 오르는거 같은데 모의고사보구  모의고사 성적나오면 순식간이구

6월은 시험 가까워지니까 이래저래 싱숭생숭해집니다.

 

전 학원서 봤던 모의고사 점수가 123점 나왔는데

일본계 회사로 이직하거나 지원할 생각이었기 때문에 '이점수로는 좀 간단간당하지 않나?' 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좀 실망도하구 공부가 좀 잘 안잡히더군요

jlpt 준비하시는 분들의 경우 학생분들은 점수나온거 학교에 내야하구 회사에 지원하려면 점수 내야하는데 단순히 90점 턱걸이점수 만들어서 점수 내면 어느 학교나 회사가

만족하겠습니까?

적어도 면접관도 점수보고 웃고 자기도 만족할만한 점수내고 합격하는게 이시험 준비하시는 여러분이 바라시는 거잖아요?

 

모의고사 성적뜨고 대충 40일~50일정도 시간이 남게되는데 저는 이때부터 시중에서 모의고사지나 듣기 독해 문제지 하나씩 사서 마구 풀어댔습니다.

이렇게 문제를 많이 풀었던 이유는 시험에 대한 감을 올리고 유지시키기 위해서였구 자신감 회복을 위해서였습니다.

 

뭐 중간에 공부가 잘 안잡히는 시기가 오더라두 매일반수업을 듣는다면 선생님이 타이트하게 잡아주시니까 공부 하기싫어도 공부하게 되는데

마지막 달은 진짜 시험도 가까워지고 이런저런 생각이 들면서 공부가 손에 안잡히게 됩니다.

일년에 2번밖에 안보는 시험인데 떨어지면 계획세워둔게 전부 6개월이상이나 뒤로 미뤄지게 됩니다. 어떤사람이 부담이 안생기겠습니까?

 

결국 선생님말대로 공부될때 실력 확 끌어올려둬야지 시험전주까지 공부해서 실력 올릴거야 이런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구 듣기공부 같은경우는 따로 문제지 아무거나 사셔서 하루에 한시간씩은 혼자서 공부하셔야 합니다.

단어외우기 언어지식 독해같은 부분은 선생님이 매일 정해진양을 공부하게 시키시니까 대부분 자연스레 점수가 오르지만

매일반의 특성상 하루에 듣기 들을수있는 시갆이 많지 않으니 평소에스스로 많이 들어놓지 않으면 시험가까워져서 다른점수는 잘나오는데 듣기점수 않나와서

불안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간혹 애니메이션 일본드라마 많이 봤다고 듣기 방심하시는분들 계시는데 놀면서 듣는거랑 시험보려고 듣는건 전혀 달라요.....

여유부리다 발등에 불떨어져서 나중에 후회하지 마시고 평소에 공부하는게 제일입니다.

 


이게 시험성적 나온건데 저도 모의고사 점수에서 40점이나 오를줄은 몰랐습니다.

저도 올해 1월까지는 일본어 히라가나 가타카나도 몰랐던 사람인데 학원수업 꾸준히 듣고 제가 문제지사서 좀더 공부한거밖에 없습니다.

결국 중간에 공부 손놓지 말구 선생님 수업 꾸준히 따라오면서 자기가 부족한부분 좀더 공부하면 충분히 고득점 합격이 가능한 시험입니다.

12월 시험 보시는 분들은 이제 9,10,11월 남았는데 남은 세달 꾸준히 공부하시면 충분히 고득점내시고 합격할수 있는 시간입니다.

선생님 말대로 중간에 어영부영해서 나중에 후회하지말구 지금부터 열심히 하는게 최고입니다.

 

그럼 jlpt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열심히 공부하시고 좋은결과 있길 바랍니다.

 

전체 댓글 (1)
엄청 잘 보셨네요!!!!!!!!!!!!!!!!!!!!!!!!!축하드려요!!!!!!!!!!!!!!!!!!!!!!!!!!!!!!!!!!!!!!!!^0^!!!!!!! -N2반 김소연
sojo0924 2016.08.29
1